합격수기

내 생애 최고의 순간, 감격의 순간을 함께. 너랑 나랑! 우리랑!

공병호 합격수기 (수원대/가천대) ★2관왕★

페이지 정보

작성자 랑연기학원 날짜17-07-01 02:09 조회971회

본문

 

53aa97ab4d18465da2cdb7753073e4b7_1498841

 

53aa97ab4d18465da2cdb7753073e4b7_1498841

 

수원대학교 연극영화학부 연극전공

정시 최종 합격

가천대학교 연기예술학과

수시 1단계 합격

공병호

 

저는 25(23)이 된 공병호라고 합니다.

    

 

입시 전의 나는...

 

할 일 없이 시간을 보내는 배우를 지망하는 백수였습니다. 그러다 더는 늦으면 안 될 것 같아 다시 입시를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슴다체는 여기까지.)

   

 

입시에 대한 기억은...

 

합격을 했기 때문에 즐겁게 얘기 할 수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입시를 준비하는 동안 같은 반 친구들은 내게 큰 힘이 됐고, 좋은 시간들을 함께 보내게 되어 행복한 추억으로 남아있다.

    

연기는 송선미 선생님께 배웠는데, 선생님을 만난 게 가장 큰 행운이 아니었나 생각한다. 연기를 다시 시작하는 나를 밑바닥부터 파헤쳐 기준을 다시 만들어 주신 아주 감사한 선생님이다. 선생님께서 더 좋은 말씀, 연기에 대한 많은 충고를 해주셨지만 내가 부족하여 얻어내지 못한 것이 많다. 부디 선생님의 수업을 듣게 된다면 자신을 잘 꺼내어 받아들이고 선생님을 이해하고 믿음으로서 나오는 시너지를 발휘하길 바란다.

    

또 한분의 선생님을 언급하지 않을 수 없다. 뮤지컬 수업을 해주셨던 동귀쌤이다. 더 많은 시간을 배우지 못하고 지내지 못한 것이 너무나 아쉽기만 하다. 동귀쌤은 정말 좋은 선생님이다. 별다른 설명이 필요하지 않은 것 같다.

    

 

입시 중 배웠던 훈련들...

 

기본적인 발성훈련과 신체 훈련등을 꼽을 수 있지만 연기쌤은 각자 학생들에게 맞게 주문하고 그것을 어떻게 더 좋은 방향으로 이끌지 고민하셨던 것 같다. 동귀쌤은 발성에 대해 아주 쉽고 본인이 체득할 수 있게 해주셨다.

 

 

수시...

 

수시는 시험을 치르는 동안 자신감도 떨어지고 의욕도 많이 상실했었기에 수시에 대해서는 별 적을 말이 없다.

 

 

정시...

 

정시를 준비하면서 연기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연기를 하면서 새롭게 연기에 재미를 느끼고 준비한 것 같다. 막연한 두려움도 있었지만 연기를 대하는 새로운 태도를 가지게 되었다.

    

 

슬럼프...

 

슬럼프라고 할 정도로 내가 한 것이 없어서 뭐라 할 말이 없다... 그냥 주구장창 연습을 하는 것만이 답은 아닌 것 같다. 놀기도 하고 즐기기도 해야 한다. 입시 말고 자신이 하는 다른 모든 것을 말이다.

 


합격한 학교 시험 후기...


(다시 ‘-슴다) 수원대에 합격을 했는데, 시험은 마지막 날 마지막 타임에 중간쯤으로 들어갔습니다. 시험을 치기 전에 먼저 시험을 친 학생들의 후기를 들으며 나도 저런 질문을 받아야하는데... 하며 전전긍긍하고 있었습니다. 1차 대기실은 조그만한 연습실이었고 연습실 내부에 작은 탈의실도 있습니다. 2차 대기실에서 제시 대본을 받았고, 10분 연습후 제시대사를 걷어 갑니다. 나머지 대기시간은 몸을 풀거나 할 수 있습니다. 3차대기실은 바로 시험장 옆에 대기하는데 저는 바로 들어가 대기는 잘 모르겠습니다. 시험은 제시대사 - 자유연기 순서였고, 제시대사를 다보시고 자유연기로 넘어 갔습니다. 자유연기는 얼마안가 잘리고 다른 연기를 시키셨고 노래, 스트레칭, 그리고 개인적인 질문들을 하셨습니다.

   

 

합격의 순간...

 

발표 전 날 부터 걱정으로 술을 마셔 늦게 일어났습니다. 합격소식은 연기쌤이 먼저 알고 연락을 주셨습니다. 실감이 안 나기도하고 벙-쪄 있다가 선생님들에게 연락을 드리고 감사인사를 전했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합격 노하우...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운으로 붙은 거 같아서 어떻게 해야 합격에 가까이 갈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입시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할 말...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건 아닌 것 같습니다.

힘내세요.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