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수기

내 생애 최고의 순간, 감격의 순간을 함께. 너랑 나랑! 우리랑!

김남혁 정시 합격수기 (세종대/단국대) ★2관왕★

페이지 정보

작성자 랑연기학원 날짜17-07-01 02:25 조회794회

본문

 

53aa97ab4d18465da2cdb7753073e4b7_1498843

 

53aa97ab4d18465da2cdb7753073e4b7_1498843

 

세종대학교 영회예술학과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부 연극전공

정시 최종 합격

김남혁

    

 

수시에 한 번 떨어지고 나서 내 자신에게 실망스럽고 혼란스러웠습니다. 떨어졌다는 실망보다는 연기가 무엇인 지에 대한 혼란과, 내가 어떻게 연기해야 되는가에 대한 고민이 컸습니다. 이런 고민을 하는 동안 연기 선생님들께서 많이 붙잡아주시고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 주셨습니다. 정시 준비를 하면서 내 자신에게 궁금했던 것들, 연기에 관한 질문들을 송선미 선생님, 송민아 선생님께 질문하고 하나하나 풀어나가는 법을 배웠습니다. 정시기간 동안 연기에 대한 갈증을 풀 수 있었고, 고민과 생각들을 차분하게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정시를 준비 할 때는 ?”라는 질문을 많이 했습니다. 연기 할 때도, 작품을 분석할 때도 그랬습니다. 이렇게 한 장면, 한 장면 준비 할 때 연기 선생님들께서 내 생각에 타당한 근거를 찾게 도와주셨습니다. 이렇게 연기를 연습하다보니 자신감이 붙었습니다. 그리고 면접에 대한 연습도 해주셔서 면접 볼 때도 기분 좋게 임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송선미 선생님, 송민아 선생님을 통해 연기에 대해 생각하는 법을 많이 배웠습니다. 그 생각하는 법을 토대로 연기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선생님들께서 저를 잘 파악해주셔서 좋은 장면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 장면으로 세종대에 합격할 수 있어서 감사합니다.

 

 

입시를 준비하면서 가장 큰 적은 막연한 불안감이었던 것 같습니다. 합격의 당락이 결정된다고 생각하면 절실함이 찾아오지만, 동시에 조급함도 느껴집니다. 학원에서 집으로, 집에서 학원으로 이동 할 때 항상 내가 왜 연기를 하는지 끊임없이 생각했습니다. 그리고는 최대한 수식을 빼서 핵심만 간결하게 추려내기를 반복했습니다. 그리고 현재를 받아들이려고 노력했습니다. 나는 만약 떨어지더라도 연기를 계속 하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입시를 준비했습니다.

 

 

누군가 입시를 준비한다고 내게 말한다면, 조금 더 멀리 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조금 더 멀리 보고 멀리 생각하라

 

고 말해주고 싶습니다.

 

 

6개월이라는 짧은 기간 동안 좋은 연기, 연기에 임하는 자세 등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들께 항상 고맙고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